사회공익활동
따뜻한 기업문화로
편안한 사회를 만드는
큰 침대가 되겠습니다
기업의 궁극적 존재이유는 사회공익에 있다는
기업이념에 맞게 사회 공익적인 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합니다.
품질에 대한 에이스침대의 자신감은
기업의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정신으로
더욱 빛나고 있습니다.
마천 숭의관
1993년 7월, 에이스침대는 전남 마천 지역 아시아나 항공기 추락사고에서 한 사람의 생명이라도 더 구하려 감동적이고 헌신적인 인명구조 활동을 벌인 마을 사람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65평 규모의 초 현대식 건물인 ‘마천숭의관 (馬川崇議官)’을 건립, 기증하고 연간 운영비를 지원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천 숭의관 전경
마천 숭의관 노인정
이천 에이스 경로회관
에이스경로회관은 에이스침대 창업주이자 선친이신 故 안유수 회장님의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에 따라 시작된 사회환원활동으로, 지난 2003년 문을 연 이후 2020년까지 17년간 약 83만 명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무료로 제공해왔습니다. 이후 코로나19로 인해 운영이 잠정 중단되었으나, 2024년부터는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의 더욱 쾌적한 신축 건물로 재개관하여 그간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식당부터 경로당, 옥상 쉼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갖춘 에이스경로회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돕는 소중한 안식처가 될 것입니다.
이천 에이스 경로회관
이천 에이스 경로회관 식당
꾸준한 백미 기부 활동 등 나눔 문화 전파
에이스침대는 사회공헌 사업을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재단을 통해 사회적 약자 지원 및 재난 구호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1999년부터 27년 동안 이어나가고 있는 백미 기부 사업을 통해 지금까지 약 38억 3,000만원 상당의 쌀을 매년 명절마다 취약계층에 기부한 바 있습니다. 또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을 통한 연탄 기증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였으며, 국내 최초 루게릭 요양병원인 승일희망요양병원에 2년 연속 성금을 기탁하는 등 희귀질환 환우 지원에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방관 처우 개선을 위한 15억 원 규모의 기부, 2019년 강원 고성군 산불 · 2022년 동해안 산불 · 2025년 영남권 산불 피해 등 국가적 재난 지원에도 동참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백미 기부 활동
연탄 기부 활동